본문 바로가기

achievements

회사 소식

아이비리더스의 소식과 제품 관련 소식들을 전해드립니다.

대표이사 2021년 신년사

작성일 2021-01-04

조회수 795


사랑하는 아이비리더스 가족 여러분께,

 

 

신축년 새해 가족분들과 함께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아이비리더스도 새롭게 계획하고 또 강건하게 실천하며 나아가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요즘의 여건은 극복해야하는 대상만이 아니라 우리가 회심해야 하는 데 그 핵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는 독불장군처럼 나만 있는 것처럼 살던 우리 자신에게 자연이라는 상대가 있다는 것을 알게 해준 사건이고, 나만이 아닌 너를 위한 삶 그리고 우리를 위해 살아야함을 호소하는 사건이라는 어느 신부님의 강론말씀은 올 한해를 살아가는 데 있어 의미 있는 대목인 듯해서 전해 봅니다.

 

 

우리 아이비리더스는 작년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의지를 모으고 함께 노력한 결과 전년보다 좋은 결과와 창사 이래 최고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우리에게는 늘 생존과 성장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곁에 두게 됩니다. 돌이켜보면 매년마다 우여곡절이 있었고 그 나름의 어려움과 아픔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아이비리더스라는 조직 공동체를 통해 보다 강건하게 걸어왔다고 자부합니다. 나와 우리의 팀을 넘어 전체를 염두에 둔 과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는 불확실이 심화되는 경제 사회적 시대를 겪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큰 흐름 속에서 전체적 으로 성장성이 하향 조정되는 뉴노멀현상과 불특정 요소들이 심화되어 가는 환경은 우리에게 더 많은 고민과 준비를 요구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가 속한 정보산업분야 특히 소프트웨어업계에서는 큰 기회이자 위기이기도 합니다. 성장과 발전의 매개가 되는 가능성에 있어서는 큰 기회이지만 그 성장성과 급격한 역할 변화에 있어서는 위기감을 담보하고 있다 할 것입니다.

 

 

올해 우리 아이비리더스는 만 18살이 됩니다. 이년 후에는 20살의 명실상부한 성인의 존재감을 갖는 위상을 가지게 되구요. 대한민국 기업의 역사가 20여년을 거쳐 가는 기업의 생존율이 10%가 되지 않은 여건임을 감안하면 나름 자부심을 가질 만합니다. 그럼에도 새로운 동력과 모멘텀을 만들어가는 데에는 해야 할 일들과 만들어가야 할 과정들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우리 수준에서의 변화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사업중심의 조직체제를 업무중심으로 재편하고자 합니다. 인원활용과 업무공유의 이점을 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전체조직을 팀단위 중심으로 운영하는 체계로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팀장의 주도하에 팀원들과 자율적으로 권한과 책임을 가지고 움직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속도와 적응력의 장점를 도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자체변화의 결과가 정답의 모습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허나 정답을 찾아가고자 하는 적극적 입장이라는 점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메바 조직을 준비하고 에자일 과정을 통한 목표달성을 추구해야하는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또 하나의 변신이자 시도일 수 있습니다. 구성원들의 변화와 다양한 시장대응에 있어서도 긍정적 입장을 도출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시도해 보고 그 변화에 발맞춰 또 다른 시도와 변화를 이어갈 것입니다. 그 과정 속에서 우리 아이비리더스는 생존을 넘어 성장과 발전이라는 과실을 열매 맺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3개년 5개년의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단단하고 구체적인 우리의 모습도 구현하겠습니다. 계획하고 준비하며 실천하고 평가하여 변화를 통해 정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이제 또 새로운 월요일을, 새로운 1월을 시작하며 신축년 한 해를 함께 합니다. 아이비리더스 가족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가능한 시작이고 출발입니다. 지난 12월 31일 저녁 한 임원분 그리고 두 분의 팀장분과 함께 대구에 내려가 1월 1일 밤에 귀경하는 일정이 있었습니다. 긴급한 상황 속에서 답도 없는 답답한 마음으로 출발했지만 꼬박 16시간여의 미팅과 업무 진행을 통해 여건을 정리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연말 연초 2년을 출장과 업무를 봤다고나 할까요. 연말의 많은 날들을 프로젝트의 마무리를 위해 불철주야 헌신했던 팀장분들과 팀원분들이 계셨습니다. 해야 할 일이라기 보다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이 앞섭니다. 이 역시 우리 아이비리더스의 힘이자 자산입니다. 이 모두를 소중하게 간직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올해도 쉽지 않은 여건과 환경은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또 다른 도전이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아이비리더스 는 또 응전하고 또 이겨나갈 것입니다. 그래서 그 과정을 경험으로 만들고 먼 훗날 멋진 추억으로 남길 것입니다. 여러분이 있어서 가능한 일입니다. 이제 우리는 신축년이라는 바다로의 항해를 시작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함께 출발합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더불어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사랑을 전합니다.

 

여러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1년 1월 4일 신축년 업무를 시작하며

(주)아이비리더스 대표이사 정광천 드림

top
사업분야
솔루션 SI사업 홈 닫기